[로스앤젤레스=테이스티캘리=폴황] 로스앤젤레스의 유명한 해산물 레스토랑 홀바쉬(holbox)가 2024 미슐랭 1스타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멕시코 해산물 요리로 잘 알려진 홀바쉬는 지난 2019년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이후 지역 음식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지만, 미슐랭 스타 획득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성과의 주역은 셰프 길베르토 세티나와 그의 가족이다. 그는 전통적인 멕시코 풍미를 현대적인 기법과 결합하여 독창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 사용에 대한 그의 헌신과 요리에 대한 열정은 홀바쉬를 특별하게 만든다.
이 권위 있는 인정을 통해 홀바쉬의 요리 예술이 축하받을 뿐만 아니라, 로스앤젤레스가 세계적인 미식 여행지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음식 애호가들은 이제 홀바쉬의 특별한 요리를 경험하기 위해 더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홀바쉬는 다운타운 LA 남쪽 메르카도 라 팔로마 몰에 자리해 있다. 셰프 길베르토 세티나는 멕시코 유카탄 반도 출신으로 가게 이름은 그 지역에 자리한 여러 섬 중 가장 아름답다는 홀바쉬 섬에서 따왔다. 이름처럼 식당은 멕시코 음식 중에서도 유카탄 반도의 맛있는 해산물을 전통적 방법으로 전달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