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캘리=아이들와일드=폴황] LA에서 2시간. 해발 6천 피트 샌하신토 마운틴 자락 정상에 자리한 마일하이 카페가 2년 만에 새로운 오너십으로 다시 문을 열었다. 이 카페는 15년 이상 한 자리에서 정성이 담긴 음식으로 지역민들을 달래고, 아이들와일드를 방문하는 이에게 기쁨을 준 명소로 통한다.
마일하이카페는 남 김 대표가 시작, 지역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식당을 키워왔다. 산 속 느낌을 살린 분위기와 건강한 식단, 스크레치 푸드를 지향하는 메뉴 컨셉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한식을 미국 음식에 접목해 만든 퓨전 메뉴는 한식을 좀처럼 접하기 힘든 지역민과 방문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2년 전 김 대표는 가족에게 비즈니스를 넘기고 은퇴를 결심했다. 카페는 보다 더 밝은 분위기와 시설 젊은 층을 사로잡는 맛으로 명맥을 이어갔다. 하지만 카페 특유의 맛과 향수를 기억하는 이들은 김 대표의 복귀를 원했다.
그리고 오너십을 넘긴 지 2년 후 마일하이카페는 다시 김 대표의 영향력 아래 문을 열었다. 자녀 세대가 만든 모던한 느낌의 카페에 김 대표의 손 맛이 더해지면서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지난달 그랜드 오프닝을 거친 마일하이카페는 활기 넘치는 스태프들을 비롯해 더 다양한 메뉴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자녀 세대가 카페에 더한 알파카 커피는 제대로 된 커피를 원하는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 덕분에 카페는 이제 식사와 커피가 모두 가능한 복잡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마일하이카페에 다시 한국 아줌마, 김 대표가 복귀했다는 소식에, 아이들와일드 지역 단체와 단골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진다. 지역 로터리 클럽은 물론 마일하이카페를 거쳐간 많은 이가 다시 이곳을 찾아 향수를 그린다.
‘새 웹사이트 리뉴얼. 온라인 오더도 가능’
마일하이카페는 최근 웹사이트를 새로 론칭하고 온라인 오더를 비롯해 다양한 새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 가격을 지닌 아침 메뉴와 함께, 불고기와 같은 한식 메뉴도 여전히 만날 수 있다.
아이들와일드는 년 중 다양한 축제가 많고, LA 인근에서는 좀처럼 느끼기 힘든 자연 환경을 지닌 덕분에 해마다 관광객이 느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옛 향수와 맛을 다시 살려낸 마일하이카페. 아이들와일드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 보길 바란다.
웹사이트: 아래 배너 클릭, 주소: 26600 Hwy 243, Idyllwild, CA 92549
[email protect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